‘고스트 터치’ 현상이 구형 애플워치에서도...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캡처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캡처

애플워치 최신 모델에서 발생하여 논란이었던 ‘고스트 터치’ 현상이 구형 애플워치에서도 나타난다는 제보가 속출하고 있다.

외신 정보통신매체 맥루머스가 10일(현지 시각)에 애플이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 공유한 메모를 공유했다. 이에 대한 내용은 고스트 터치 현상이 애플워치 7, 애플워치 8, 애플워치 울트라 등 구형 모델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한다는 것이다. 

고스트 터치는 사용자가 화면을 실제로 터치하지 않았음에도 화면이 스스로 눌리는 현상을 의미한다. 이에 따라 애플워치가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동작을 실행할 수 있다는 문제가 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캡처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캡처

다만 지금까지는 고스트 터치 현상이 애플워치9,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 같은 최신 모델에서만 나타난다고 말해지고 있었다.

고스트 터치 현상이 일어나는 구형 모델에 대해서 제품 교체는 아직...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캡처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캡처

현재 애플은 서비스 제공 업체에게 고스트 터치 현상이 일어나는 구형 모델에 대해서 제품 교체를 권하지는 않는다고 한다. 대신 강제 재시작을 하는 방식을 통해서 문제 해결할 것을 가이드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강제 부팅은 디지털 크라운과 측면 버튼을 동시에 10초 동안 누르는 것으로 가능하다.

한편 애플은 올해 2월부터 일부 애플워치에서 발생했던 고스트 터치 현상의 원인 조사에 착수했다. 해당 문제는 지난달에 출시된 워치OS 10.4 업데이트에서는 수정되었다고 전해졌다.

그러나 하지만 고스트 터치가 계속 발생할 경우 추가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이라고 외신은 보도하였다. 

저작권자 © 더카뷰(The car vie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